회원가입 로그인

보도자료
공지사항
 
 
Home > 보도자료

  경총-소상공인연합회, 착한 소비자 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기업경영팀 | 등록일 : 2020-04-0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 경총-소상공인연합회, 착한 소비자 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를 개선하고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소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손경식 경총 회장 “오늘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총은 우리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주변 소상공인 위기 극복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코자 한다.”고 밝혀

■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는 31일(화) 오전 11시 30분 한국경영자총협회 8층 회의실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착한 소비자 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식을 개최했다.

■ ‘착한 소비자 운동’은 단골 식당 등 소상공인 업체에 선결제를 진행하고, 이후 재방문을 약속하는 운동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이다.

■ 오늘 행사는 소상공인연합회의 ‘착한 소비자 운동’ 참여 제안에 대해 경총이 호응하면서 이루어졌다. 

 ○ 손경식 경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출과 자금융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용기를 북돋우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선결제 운동을 함께하게 됐다. ‘착한 소비자 운동’을 통해 필수적으로 소비하는 식당, 까페, 주변 상가 등에서 선결제하여 다시 방문할 것을 약속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주변의 소상공인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지만, 오늘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총은 우리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주변 소상공인 위기 극복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코자 한다.“라고 밝혔다.

 ○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은 “코로나 19사태로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90%넘게 떨어지고, 공과금도 못낼 지경으로 내몰린 극한의 위기 상황”이라고 말하고, “경총이 이렇게 직접 나서 기업들의 착한소비자 운동에 직접 나서는 것은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협약식에는 ‘착한 소비자 운동’을 처음 제안하고, 운동의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황 희 의원도 참석하여 경총과 소상공인연합회 간의 협약 체결에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 협약식이 끝난 후에 손경식 경총 회장은 경총회관 인근 식당(대흥동 소재 ‘마포물회’ 등)에서 ‘착한 소비자 운동’의 일환으로 선결제를 하고, 참석자들과 오찬을 함께 하였다.

■ 앞으로 경총과 소상공인연합회는 ‘착한 소비자 운동’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수시로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경총 보도자료] 경총소상공인연합회, 착한 소비자 운동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hwp

  목록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고객센터 활용가이드 사이트맵